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자전거나라-아이트립-트래볼루션, 핸즈프리 투어 상품 출시

관광벤처기업, 협업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비
여행 편의 서비스와 지식 가이드 투어 결합 상품, 코로나 이후 소규모 관광객 타깃 상품 개발

2020-07-23 08:00 출처: 트래볼루션

글로벌 OTA에서 판매중인 핸즈프리 체크아웃 투어 상품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23일 -- 인바운드 여행 상품 전용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채널 관리 서비스 <뱅크오브트립>의 운영사인 트래볼루션이 관광벤처기업인 한국자전거나라, 아이트립과 함께 핸즈프리 여행 상품을 론칭했다.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벤처기업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된 핸즈프리 여행 상품은 인바운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크아웃 투어 및 환승 관광 투어 상품 5개와 내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핸즈프리 원데이 투어 상품 1개, 총 6개의 협업 상품으로 기획됐다.

특히 여행 일정이 짧은 비즈니스 여행객이나 여행의 마지막 날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방한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기획된 핸즈프리 체크아웃 투어 상품의 경우 숙소에서 공항까지 수하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행 편의를 제공하고, 약 6시간 코스로 기획된 한국자전거나라의 지식 가이드 투어를 통해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알차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협업 프로젝트로 기획된 상품의 경우 트립어드바이저, 트립닷컴 등 글로벌 OTA를 통해서 판매되고 있으며 트래볼루션의 글로벌 OTA 채널관리 서비스인 <뱅크오브트립>을 통해 상품 유통 및 실시간 예약 관리 기능을 이용해 관리의 편의성을 더한다.

한국자전거나라의 이용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인바운드 여행사들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미증유의 위기에서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상품과 시장을 개척하며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협업 프로젝트 참가사인 트래볼루션은 2014년부터 IT 기술을 활용해 한국의 투어, 액티비티 여행 상품을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에 공급하고 판매 관리하는 채널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국어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자전거나라는 유럽 지식 가이드 투어로 유명한 <유로자전거나라>의 한국 법인으로 가이드 투어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전문 지식 가이드 투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우수한 가이드와 함께 여행 인문학 강의 등 다채로운 여행 문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트립은 공항과 서울의 주요 공항철도역을 거점으로 수하물 배송 및 보관 서비스 ‘세이펙스’, 외투보관 서비스 ‘미스터 코트룸’, 해외여행 통신상품 플랫폼 ‘데이터 헤븐’ 등 다양한 여행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래볼루션 개요

트래볼루션은 ICT 기술을 기반으로 인바운드 FIT 여행객을 대상으로 단품 여행 상품을 유통하는 B2BC 관광 콘텐츠 유통 기업이다. B2C 서비스로 운영 중인 ‘서울 패스’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한국의 다양한 티켓, 투어, 액티비티를 할인된 가격에 쉽고 편리하게 예약/구매하는 플랫폼이며, B2B 서비스인 ‘뱅크오브트립’은 단품 여행상품의 글로벌 유통채널 관리 시스템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